HOME < 기후변화및대체에너지 < 기후변화자료
 
   첨부파일 :  기후변화11.jpg   작성자 : 세계기후변화종합상황실   작성일자 : 2019-07-23   조회수 : 64  
제목   어떻게 기술이 500 억 그루의 새로운 나무를 심어서 탄소 배출을 억제 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을까? 
 
 어떻게 기술이 500 억 그루의 새로운 나무를 심어서 탄소 배출을 억제 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을까? 구글(Google) 어스 매핑 소프트웨어와 기존의 약 8 만 개의 기존 산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하여 최적의 재배 위치를 위한 예측 모델, 무인 항공기를 이용한 나무 심기, 인공 지능, 센서 및 공중 전자 감시 장치 등의 활용을 통해서 가능하다.
 
 박민제기자 블록체인AI뉴스
  입력 : 2019.07.18 08:59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블로그
 
 
 나무는 기후에 미치는 인류의 부정적 영향의 상당 부분을 상쇄 할 수 있는 쉬운 기술이자, 고효율적인 방법이다. 무엇이 더 좋은지, 우리는 훨씬 더 많은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
 
 사이언스지(Science)에 게재 된 스위스의 ETH-Zurrich의 연구원이 수행한 새로운 연구는 새로운 삼림이 기존의 도시 또는 농업 분야로 밀려 들지 않으면서 지구가 거의 10 억 헥타르의 나무를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나무가 성숙해지면 2,000 억 톤 이상의 탄소를 저장할 수 있다.
 
 정말로 좋은 소식이지만, 아직 답을 주지 않는 질문이 많다. 우리는 어디에서 어떻게 새로운 나무를 심을 것인가? 어떤 종류의 나무를 심어야 할까? 새로운 숲이 그 지역 사람들에게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어떻게 보장 할 수 있을까?
 
 위의 모든 것에 대한 대답은 기술과 관련이 있다.
 
 
 수학 + 나무 = 도전
 
 ETH-Zürich 연구팀은 구글(Google) 어스 매핑 소프트웨어와 기존의 약 8 만 개의 기존 산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하여 최적의 재배 위치를 위한 예측 모델을 만들었다. 총 9 억 헥타르의 새롭고 지속적인 숲을 심을 수 있다. 일단 성숙되면, 이 숲에 있는 5 천억 개의 새로운 나무는 산업혁명 이후 배출한 탄소의 약 3 분의 2를 저장할 수 있다.
 
 
 다른 연구자들은 이 연구가 얼마나 효율적인 나무가 탄소 저장에 얼마나 과장되어 있는지,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많은 탄소 인간이 방출했는지를 과소 평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숲이 우리의 축적 된 탄소 배출량의 대부분을 상쇄 할 것이라는 데 동의한다. 지구 온난화를 금세기에 섭씨 1.5도 이하로 유지하려는 목표가 도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서 여전히 인상적인 공적이다.
 
 최근 브라질 계곡에서 나무를 심었던 브라질 부부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이 부부는 20 년 만에 약 270 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냅킨 수학으로 평균적으로 평균 370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즉 5 천억 그루의 나무를 심는 데 약 370 만년이 걸릴 것이다. 지나치게 단순화하는 동안, 요점은 수작업으로 나무를 심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1 년에 370 그루의 나무로 가는 사람들이 백만 명이라도, 83 년이 걸릴 것이다. 현재 기술은 특히 원격 위치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수도 있다.
 
 나무 투하 드론
 
 기술은 하늘에 나무 심기를 하는 새로운 세대의 무인 항공기를 포함하여 심기 과정을 가속화 할 수 있다. 무인 항공기 심기에는 일반적으로 지정된 지역에 생 분해 성 씨앗 포드를 떨어뜨리는 작업이 포함된다. 꼬투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되고, 나무 씨앗은 땅 아래에서 자란다. DroneSeed는 하나의 예이다. 그 55 파운드 무인 항공기는 시간당 800 개의 종자를 심을 수 있다. 또 다른 신생 회사인 Biocarbon Engineering은 3 대륙에 걸쳐 38 종의 나무를 심는 데 드론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했다.
 
 무인 항공기는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 재배하는 것과 관련하여 뚜렷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홍수림이 급속히 사라져 홍수와 폭풍의 위험이 증가한다.
 
 
 도전은 무인식 심기의 범위와 속도를 높이는 것, 그리고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이에서 자동 심기가 나무 묘목이 심어지는 깊이에 관해서는 덜 정확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인 항공기는 이미 묘목 생존율에 인상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
 
 인공 지능, 센서 및 공중 전자 감시 장치
 
 나무를 심는 것은 실제 숲을 향한 긴 길의 첫 걸음이다. 기업들은 인공 지능과 위성 이미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여 산림 지역에 대한 보호와 이해를 높인다.
 
 포르투갈에 기반을 둔 신생 기업인 20tree.ai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수동 이미지 모니터링 비용의 일부만으로 위성 이미지를 분석하고 전체 포리스트 상태를 모니터링 한다. 이 접근법은 해충 침입과 같은 위협에 대한 신속한 식별과 산림의 상태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인공 지능은 산림 벌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지역을 예측함으로써 기존 산림 지역을 보호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땅에 가깝거나 때로는 새로운 센서 네트워크가 나무의 상태와 필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 중 하나인 Trace는 개별 나무에 TreeTalker가 설치되어 있으며, TreeTalker는 나무의 기능과 웰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사물 기반의 인터넷이다. 이 정보는 나무가 필요로 하는 정확한 양의 물과 같은 가용 자원의 사용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신진 기술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나무는 여러 면에서 동물 군의 마라톤 주자다. 느리게 자라고 튼튼하지만 병이나 해충에 감염되기 쉽다. 많은 삼림 벌채 지역은 예전처럼 영양분이 풍부하지 않아 재조림을 늦출 수 있다. 나무가 대기 중 탄소 수준에서 가질 수 있는 긍정적 영향의 대부분은 수십 년 동안 사라질 가능성이 크다.
 
 생물 공학 (예: 유전자편집기술CRISPR)을 통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나무를 더 저항력 있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가나의 위험에 처한 코코아 나무와 관련하여 탐구되고 있다. 다른 기하 급수적인 기술은 수분을 줄이는 꿀벌의 수를 줄이기 위해 마이크로 로봇과 같은 많은 잠재력을 보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여전히 논란에 빠져 있으며 아마도 그렇게 될 수 있다. 생물 공학의 막대한 잠재력은 기존의 동물 군을 능가하지 못하거나 우리가 통제 할 수 없는 수준으로 성장한 인공 식물의 내재적 위험으로 인해 상당 부분 상쇄된다. 수분을 위한 마이크로 로봇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근본 원인을 다루는 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우리는 자연주기의 핵심 부분을 파괴하고 파괴하는 것처럼 보인다
 
 기술 전체 답변
 
 그래서 5 천억 개의 새로운 나무를 심는 것이 현실적인가? 짧은 대답은 그렇다, 기술의 도움으로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답이 없다. 예를 들어, ETH-Zürich 연구팀이 확인한 많은 지역은 조림을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없다. 일부는 현재 방목 용으로, 일부는 사기업 소유로, 다른 일부는 재정적인 노력을 넘어 정치적으로 불안정한 먼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가 행성에 끼친 부정적 영향의 일부를 상쇄하기 위해 5 천억 그루의 나무를 심기를 원한다면 기하 급수적인 기술과 재조림을 결합하여 다른 형태의 농업으로 옮기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주요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재조림이 일어나는 지역과 주변에 사는 사람들이 참여하게 하고, 경작지를 숲으로 바꿀 수 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 없이 제안 된 새로운 산림은 거의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
 
 
 이미지 출처 : Lillac / Shutterstock.com
      
이전글 :  매일 환경을 파괴하고 있는 사람들을 '상쇄'하기 위해 자연 서식지를 보호 할 수 있을까?  
다음글 :  전세계는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