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국민실천운동 관련자료
 
   첨부파일 :     작성자 : 세계기후변화종합상황실   작성일자 : 2010-03-08   조회수 : 1300  
제목   [에코그린뉴스] 녹색생활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 아시나요  

 녹색생활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 아시나요
 우체국을 통해 폐휴대폰을 기부하고 지역발전에 기여
 
 
 
 폐휴대폰 처리를 위해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처리가 한결 수월해 졌다.
 
 우정사업본부는 폐휴대폰을 자원화해 수익금으로 지역사회를 돕는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에 국민들이 편리하게 동참할 수 있도록 전국의 모든 우체국으로 지난해 말부터 확대 실시하고 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는 일부 지역에 한해서 실시하던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를 전국의 모든 우체국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가까운 동네 우체국에서도 폐휴대폰을 손쉽게 기부할 수 있게 됐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해 6월에는 서울시와 '폐휴대폰 회수택배' 업무제휴와 동네 우체국 수거를 통해대략 10만개 정도의 폐휴대폰을 회수할 것으로 알려졌다. 폐휴대폰 1대에서 추출한 유가물은 금액으로 환산하면 3500원으로 10만대를 회수할 경우 3억5000만원의 가치가 있다.
 
 휴대폰 1t에서는 금 400g을 추출할 수 있어 금광석 1t을 채굴해 금 5g을 얻어내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80배 정도로 채산성이 높아 숨은 가치가 상당하다. 연간 폐휴대폰은 1400만대이지만 약 300만대만 수거되고 나머지 1100만대는 이른바 장롱폰으로 가정에 보관되거나 쓰레기로 배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폐휴대폰 기부 프로젝트'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인터넷우체국과 전국 체신청, 우체국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해 나갈 방침이다.
 
 
 출처 : 에코그린뉴스
      
이전글 :  [에코그린뉴스] 가정 폐기물 땜에 고민..녹색생활 이렇게 실천하자  
다음글 :  [문화일보] 지구촌 ‘OFF’… 27일 한시간 ‘불끄기 행사’